안녕하세요.
오늘은 색연필 일러스트를 그릴 때의 팁을 올려봅니다. 어찌 보면 그리 새롭지는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초보자용 팁이라고 감안하고 보아주세요.
집집마다 어린이들 키울 때에, 색연필 하나씩은 사 두게 됩니다. 학교에 준비물로 자주 들고 가니까요. 막상 아이가 다니는 학교의 학기가 끝난 후에는, 색연필은 그저 애물단지입니다. 어디에 좀 써먹어보려니, 아이 학습지 채점하는 데 이외에는 쓸모가 없지요.
나름대로 일러스트에 도전해보고자 하는데, 이 색연필로 그려보자니 참 쉽지가 않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좀 더 나은 색연필을 사야 하나 고민하게 됩니다. 색연필 가격을 보니 만만찮은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 주목할 것은 바로 300원짜리 연필깎이입니다.

연필깎이가 깎아줄 주인공은 당연히 연필깎이가 되겠죠. 사실 두루뭉술한 색연필이 나쁘지는 않지만, 세세한 부분을 색칠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기에 때에 따라 정리를 해 주어야 하지요. 세세한 작업을 이런 뭉툭한 색연필로 칠한다면, 제 키보드 커버마냥 얼룩덜룩한 그림이 나오고 말 겁니다.

연필처럼 색연필도 연필깎이에 잘 깎입니다. 물론 색연필을 깎을 때에는, 아래에 쓰레기봉투를 두고 깎는 게 좋겠죠? 색연필 가루가 많이 떨어지니 말이죠.

자, 완성입니다. 연필처럼 뾰족하게 되었네요. 하지만 색연필은 전부 다 심인데, 그 만큼 색연필의 수명은 단축되었다는 것이 슬픕니다. 그래서 싸구려 색연필에만 추천드리는 방법이에요 ㅠㅠ

하지만 한 번 써 보면, 느낌이 확 달라졌다는 느낌이 들 겁니다.

이렇게 색연필 활용 팁을 살펴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취미 > 일러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양화 기법 연구 “수묵화” (서제섭 저) 리뷰 (2) | 2020.12.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