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농협 인터넷 뱅킹 공동인증서 발급을 받아야 한다고 할 때, '인증센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직관적인 디자인이라서 잘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2. 안내에 따라 이용자 ID, 주민번호, 공동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약관들은 당연히 동의합니다.
3. 계속해서 안내에 따릅니다. 고객정보는 빠짐없이 기입합니다.
4. 인증서 발급 받을 곳을 고릅니다. 만약 재발급일 시 다음의 유의사항을 참조합니다.
- 공동인증서 갱신가능 기간을 먼저 확인하세요!
- 공동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만 가능합니다.
- 갱신하고자 하는 공동인증서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님의 브라우저, PC 또는 저장매체에 보관된 공동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으셔야 합니다.) -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이 경과한 경우는 「인증서 발급/재발급」메뉴를 이용하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농협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만 갱신이 가능합니다.
- 타행/타기관에서 발급받으신 인증서는 타행/타기관을 통해서 갱신하셔야 합니다.(출처 : 농협 인터넷 뱅킹)
1. 공동인증서 발급에 수수료가 있나요?
기존에 개인이 사용하던 공인인증서 격의 공동인증서는 발급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다만, 기업인터넷뱅킹용 공동인증서는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기업고객]
- 전자세금용 : 4,400원
- 은행/보험용 : 4,400원
- 기업범용 : 110,000원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수수료 무료.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으로, 조회 자금이체 등 은행업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범용인증서 : 수수료 4,400원. 금융기관 및 정부 민원업무 용도. 기타 전자문서 관련 제반 업무용도입니다.
2. 공동인증서 갱신 시 수수료는 있나요?
신규발급과 동일하게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갱신발급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범용인증서 : 4,400원 (부가세포함)
*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 무료
3. 공동인증서 갱신 시 유의점
공동인증서를 갱신하면 기존 공동인증서는 자동 폐기되어 사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또한 다른 장소(타 PC·USB·스마트폰·브라우저 등)에 보관된 공동인증서까지 모두 폐기됩니다.
4. 링크
NH Bank - 농협인터넷뱅킹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적용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3단계 이상 적용 지역 영업점의 영업시간을 단축 운영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banking.nonghyu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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